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인터넷

크롬(Chrome) 브라우저 바로가기 및 즐겨찾기 설정하는 방법! (크롬 첫페이지 설정 방법)

by _BlankSpace 2020. 3. 1.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처음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거나 새로운 탭을 열 때마다 나오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보통, 이 페이지에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능(검색, 이메일 등등)이나 바로가기 또는 즐겨찾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의 첫 페이지에서 바로가기 또는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추가, 삭제와 같은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바로가기와 자주 방문한 사이트 기능을 사용하면 한번 클릭으로 즐겨 찾는 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으니, 잘만 사용한다면 더욱 편한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보통, 크롬 브라우저를 처음 실행하거나 새로운 탭을 열 때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 빨간 네모 상자 부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바로가기 설정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새 탭을 열면, 아래와 같이 바로가기 버튼들이 나옵니다. 바로가기 추가 버튼은 아래 함께 존재하는 게 보이시죠?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바로가기 수정이 잘 안보이시나요? 바로가기 수정은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 상단 오른편에 점 세개가 생성된 것이 보이시나요?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바로가기 수정 창이 나옵니다. 바로가기를 생성할 때와 같이 이름과 URL을 입력하신 후에 완료를 누르시면 수정이 됩니다. 또한, 바로가기를 삭제하려면 왼편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 바로가기를 자주 방문한 사이트로 변경하는 방법

다음으로는 바로가기를 자주 방문한 사이트로 변경 또는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바로가기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바로가기 부분을 자주 방문한 사이트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바로가기가 아니라 사용자가 즐겨 찾는 사이트 모음을 볼 수 있는 것이죠.

 

 

변경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1. 하단 오른편에 있는 맞춤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설정에 대한 창이 생깁니다.

2. 왼쪽 탭 중에서 바로가기 탭을 눌러주세요.

3. 페이지 맞춤 설정에서 내 바로가기 또는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선택해주세요.

4. 바로가기를 숨기려면, 바로가기 숨기기 오른쪽에 버튼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5.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 자주 방문한 사이트 제거하는 방법

자주 방문한 사이트는 다시 말해서 사용자가 평소에 자주 찾았던 사이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방문 기록에 많이 기록된 사이트가 표시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방문 기록에서 표시하고 싶지 않은 사이트의 기록을 모두 제거합니다. 물론, 이 방법은 굉장히 노가다 입니다. 일일이 계속해서 제거해야 하거든요.

 

 

두 번째 방법은 페이지를 표시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그럼, 이 페이지에 표시하지 않음이라는 게 표시됩니다. 이처럼, X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가 제거됩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