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인터넷

크롬(Chrome) 브라우저 탭 별로 볼륨 컨트롤러 조절하는 방법 (소리 조절 방법)

by _BlankSpace 2020. 2. 26.

요즘은 영상이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페이지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어느 페이지에서든 소리(볼륨)를 들어야 할 확률이 높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더군요. 바로, 한 페이지에서 소리 또는 음악을 들으려면 다른 페이지들을 음소거해야 하는 문제 말입니다. 물론, 이게 한 두 페이지라면 그리 큰 문제는 아니겠지만, 요즘 같이 성능이 좋은 컴퓨터에서는 굉장히 많은 페이지를 실행하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가서 끄는 것도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탭 별로 볼륨 컨트롤러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에 관련 기능이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찾아 보았습니다. 그 결과, 탭 별로 볼륨 컨트롤러를 조절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은 있었습니다.

 

 

바로, Volume Master - 볼륨 컨트롤러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최대 600% 볼륨 부스트.

- 모든 탭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음.

- 0% ~ 600% 까지 세밀한 볼륨 조절 가능.

- 오디오를 재생하는 탭으로 한 번에 전환 가능.

 

사실 탭마다 볼륨을 조절하는 것이 주목적이라 할 수 있고, 600%까지 볼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은 추가 장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먼저 확장 프로그램 설치부터 해야겠죠? 아래는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Volume Master - 볼륨 컨트롤러 설치 바로가기

 

 

바로가기 링크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Chrome에서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상단 오른편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이제, 실제로 탭 별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겠죠?

먼저, 제가 이용하고 있는 FLO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상단 오른편에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볼륨의 크기를 선택해주세요.

 

 

이제, 추가로 탭을 추가하여, 영상을 들을 곳으로 이동해주세요. 저는 유튜브 페이지로 이동하여 영상을 틀었습니다. 똑같이 아이콘을 눌러서 볼륨의 크기를 10%로 설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FLO 사이트의 소리가 잘 들리고, 유튜브 영상의 소리는 잘 들리지 않았습니다. 즉, 제대로 실행되고 있었습니다.

 

 

굉장히 기능이 심플하죠? 하지만, 원하는 기능은 정확히 동작하여 리뷰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또한, 아래 이미지에서 탭 별로 이름이 보이실 텐데요. 현재 재생 중인 탭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각각의 탭을 누르면, 해당 탭으로 바로가기도 지원되니 이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