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인터넷

구글 검색 결과 세부적인 날짜 및 시간 범위를 내 마음대로 지정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20. 2. 25.

전문적인 자료나 꽤 신빙성이 필요한 자료를 찾고자 한다면 대부분 구글 검색을 이용할 것입니다. 그만큼, 구글 검색이 타 포털 사이트의 검색 결과보다 일치하는 정보가 많다는 것이겠죠.

 

그런데, 가끔 구글 검색에 아쉬운 점이 있었어요. 바로, 검색 결과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지난 1시간, 1일, 1주, 1개월 등... 기간 설정이라는 기능은 있지만, 세부적으로 설정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는 관련 기능이 있지 않을까하여 찾아보니, 역시나 누군가 만들어놨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는 이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소개하려는 확장 프로그램의 이름은 Google Search date range shortcut (구글 검색 날짜 범위 추가) 입니다. 일단, 구글에서 배포하는 것은 아니고 어떤 사용자가 만드신 것 같더라고요.

 

먼저, 기존에 구글 검색을 할 때에 검색 결과는 아래처럼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었습니다. 꽤 드문 드문 정할 수 있었죠.

물론, 기간 설정이라는 것이 있지만, 이것을 눌러보면 달력으로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즉, 3시간 또는 6시간 단위로 검색 결과는 찾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습니다. 설치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구글 검색 날짜 범위 추가 확장 프로그램 바로가기

 

 

링크로 이동하시면 Chrome에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상단 오른편에 아래처럼 아이콘이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기간을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의 기능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먼저, 항상 검색 도구 열기는 구글에서 검색하였을 때에 도구 버튼을 항상 열 것인가를 설정합니다.

그 아래에는 기간을 직접 추가하여,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기간을 설정합니다.

 

 

그럼, 실제로 어떻게 동작되는지 확인해볼까요. 위에서 기본적으로 구글 검색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시간들이 있었죠?

저는 추가로 지난 2시간과 지난 1일을 추가하고 다시 확인해봤습니다. 그 결과, 아래처럼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이 굉장히 간단하긴 하지만, 세부적인 구글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꿀팁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어 소개해봤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