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인터넷

크롬(Chrome) 브라우저 알림 사용 및 차단 설정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20. 2. 29.

안드로이드에서 종종 알림 설정으로 어떠한 메시지가 오는 것을 자주 보시죠? 예를 들면, 트위치나 유튜브 또는 아프리카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구독을 하면 방송을 할 때마다 푸시 알림 메시지가 오잖아요.

 

점점 IT 기술도 발전하면서, 웹 브라우저에서도 모바일처럼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알림 메시지가 너무 자주 온다면 이것만큼 귀찮은 일은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크롬 브라우저에서 알림 메시지를 사용하거나 차단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사실, 페이지 별로 알림 표시에 대한 설정을 할 것인지에 대해 초기에 물어봅니다. 응? 언제 물어봤냐고요?

아래 이미지를 보신 적이 한번 쯤은 있을 거예요.

 

혹시라도 보신 적이 없으시다면, 보시지도 않고 아무거나 눌렀을 확률이 99%..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계약서든 뭐든 글로 된 건 자세히 봐야 한 다는... 응?

 

아무튼 아래와 같은 알림에 대해 권한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때, 허용 또는 차단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말 그대로 알림 메시지를 수시로 받을 것인지 받지 않을 것인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물론, 허용 또는 차단 버튼을 실수로 잘못 누르는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이러한 실수를 대비하여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의 상단 오른편에 점 세 개를 누르면, 아래처럼 메뉴창이 나올 거예요.

메뉴 중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러 내용이 보일 텐데, 우리는 개인정보 및 보안 부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사이트 설정 부분이 보이시죠?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사이트 설정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였을 거예요. 여기서는 사이트에 대한 여러 권한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알림에 대한 권한을 설정해야 하므로, 아래쪽에 있는 알림 부분을 눌러주세요.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알림에 대한 세부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셨나요?

 

아래를 보시면, 차단 부분과 허용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을 거예요. 말 그대로, 알림 메시지를 차단하거나 허용할 페이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차단과 허용에 사이트를 추가하는 것은 아래와 같이 의미합니다.

- 해당 사이트의 알림 메시지를 받고 싶다면 허용 부분에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 해당 사이트의 알림 메시지를 받기 싫다면 차단 부분에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그럼, 유용하게 알림 메시지 기능을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