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따릉이 자전거 무료로 타는 방법 (신한플러스 이용자만 가능)

by _BlankSpace 2022. 9. 21.

서울 사시는 분이라면 따릉이 자전거를 들어 보지 못하신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웬만한 동네마다 대여소가 있어서 간단히 바람을 쐬고 싶다거나,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제 경우에는 최근까지 따릉이를 사용하지 않다가 사용해야 할 일이 생겨서 타봤는데 굉장히 간편하더라고요. 일단 대여소가 곳곳에 있기도 하고, 대여료도 굉장히 싸기 때문에 부담이 가지 않더라고요.

 

아무튼, 따릉이 찬양글(?)은 이만하고, 하루 무료로 탈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신한 플러스를 사용하실 수 있는 분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신한 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가능했는데, 신한 은행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에 틀린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무료로 따릉이 자전거를 이용해볼까?

위에서 말한 것처럼, 신한 플러스를 사용하실 수 있는 분들만 따라하실 수 있으니, 아니신 분이라면 포스팅을 참고하시는 정도로만 봐주세요.

 

1. 신한 플러스 사이트로 바로 들어가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쿠폰 > 스탬프 쿠폰을 누르시면 아래 설명한 것과 같은 화면이 나오실 거예요.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shinhanplus.co.kr/mobileweb/SPHB_SPMWCM00000001.shc

 

 

2. 아래 경우는 신한카드 앱에서 신한플러스를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왼쪽 이미지처럼  하단 오른쪽에 있는 신한플러스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이후, 오른쪽 이미지에서 스탬프쿠폰 이미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방법을 따라 하셨다면 아래처럼 스탬프 쿠폰 혜택 안내라는 화면이 표시될 겁니다.

아래에 보이는 쿠폰 받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오른쪽 이미지처럼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될 거예요. 여러 가지 혜택들이 존재할 텐데요.

아래 빨간 네모 상자처럼 모빌리티 부분을 누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재확인하는 확인 창이 표시되셨나요? 그럼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른쪽 이미지처럼 쿠폰이 발급되었다는 화면으로 이동하셨나요? 그럼 쿠폰 발급이 제대로 된 거예요. 이제 발급된 쿠폰을 등록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얼마 안 남았으니 좀만 더 따라 해 주세요.

 

 

쿠폰 탭으로 이동하시면, 아래처럼 따릉이 플러스라는 쿠폰이 존재할 거예요.

 

아래처럼 쿠폰번호 복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에서 쿠폰번호를 복사하셨나요? 그럼, 따릉이 앱을 실행해주세요.

앱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따릉이를 설치해주세요. 링크가 제대로 안 들어가진 다면 앱스토어에서 따릉이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ki.spb_android&hl=ko&gl=US 

 

 

따릉이를 실행하셨나요? 그럼 오른쪽 이미지처럼 상단 오른편에내 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이미지처럼 내 정보 화면이 나왔다면 쿠폰 관리 탭을 눌러주세요.

 

 

보유 쿠폰 화면으로 이동하셨나요?

 

아까 복사했던 번호를 쿠폰 등록 입력 상자에 붙여 넣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등록되었다는 안내 메시지가 표시될 거예요.

 

이제 정말 끝났습니다.

 

 

이제 아래처럼 보유 쿠폰 쪽에 신한 플러스 쿠폰이 등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혹시나 저처럼 헷갈리시는 분이 있을지도 몰라서 써놓습니다.

아래 이미지만 보면, 3개월간 일일 2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사실은 3개월 유효기간일 뿐이고, 한번 사용하면 끝나는 쿠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러니, 갑자기 따릉이를 사용하실 필요가 있는 분들에게는 꿀혜택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쿠폰 등록 및 사용하기까지 끝났습니다. 이제 이용권을 등록하였으니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제 경우에는 아래처럼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에 따릉이 대여가 제대로 되는 것을 확인도 하였네요.

 

따릉이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신한 플러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꼭 이 포스팅을 따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