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다음 팟플레이어 영상 나라별 자막, 음성 변경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21. 2. 15.

요즘은 영상에 나라별 음성과 자막이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넷플릭스나 여러 OTT가 활성화되면서, 인기 있는 영상이 나오면 나라별 음성과 자막을 만들어 배포하는 것 같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팟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영상을 볼 때, 나라별 음성과 자막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영상에 해당 나라의 음성 또는 자막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즉, 해당 나라의 음성, 자막이 없다면 당연히 변경할 수 없겠죠?

 

# 다음 팟플레이어에서 영상의 나라별 자막 변경하는 방법

첫 번째로, 다음 팟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영상을 볼 때, 나라별 자막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영상을 재생해주세요. 재생되었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아래 이미지처럼 메뉴가 나오도록 해주세요.

 

 

메뉴가 표시되었나요? 그럼, 아래처럼 자막 - 자막 선택에 마우스를 갖다 대주시면 됩니다.

 

그럼, 가장 오른쪽 메뉴처럼, 나라별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표시됩니다. 이제, 한국어를 찾아서 선택하시면 영상의 자막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영상의 자막이 다국어 지원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처럼 자막들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다음 팟플레이어에서 영상의 나라별 음성 변경하는 방법

두 번째로, 다음 팟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영상을 볼 때, 나라별 음성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자막을 변경하는 방법처럼, 영상을 재생해주세요. 재생되었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아래 이미지처럼 메뉴가 나오도록 해주세요.

 

 

아래처럼 메뉴가 표시되었나요?

그럼, 소리 - 소리 선택 순서로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대주세요.

 

그럼 3번째 메뉴처럼, 나라별 소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음성으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역시, 해당 영상에 원하는 음성 파일이 없다면, 선택할 수 없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