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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관련

비주얼 스튜디오 속도 빠르게 하기 | MP(Multicore-Process) 옵션으로 빌드시간 단축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17. 9. 10.

비주얼 스튜디오를 HDD에 설치하고 빌드를 해본 사람이라면 엄청난 답답함을 느낄 것이다.


물론, 이건 HDD때문이라고 할 수 없다.

보통,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난 후, 설정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느린 것이 당연하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다중코어를 사용하는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있기 때문이다.


다중코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한다.


1. 최초 다시 빌드 기능을 아니요로 설정한다.

   우선 이 속성 페이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프로젝트를 생성 후, 오른쪽 클릭 메뉴로 속성 페이지를 들어간다.

   이후, 구성 속성 > C/C++ > 코드 생성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2. 속성 페이지 > 구성 속성 > C/C++ > 일반에서 다중 프로세서 컴파일을 예로 바꾼다.



/MP 옵션은 명령줄에서 소스 파일을 컴파일하는 데 걸리는 총 시간을 줄이는 데, 그 이유는 컴파일러가 별도의 프로세스에서 각각 하나 이상의 자체 복사본을 만든다고 한다.

이후, 복사본을 소스 파일에 동시에 컴파일을 하기 때문에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리눅스에서 make 옵션의 -j30 처럼 숫자를 주는것과 같은 기능인 것 같다.


보통 구문은 다음과 같다.

 /MP[processMax] 


인수 processMax는 컴파일러에서 만들 수 있는 프로세스의 최대 수를 말한다. 인수의 범위는 1 ~ 65536이다.

이러한 인수를 생략한다면, 컴파일러는 OS에서 컴퓨터에 있는 유효 프로세스를 검색하여 만든다고 한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길 바란다.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bb385193.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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