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인스타그램 아주 쉽게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Instagram 동영상 추출)

by _BlankSpace 2020. 4. 12.

스마트폰이 일상에서 떨어지면 안 될 정도로 필수 요소가 되어버린 시대에서 SNS도 많이 하고 계실 거예요. 특히,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로 자신의 일상을 꾸준히 올리시더군요!

 

저의 경우에는 따로 SNS를 하지는 않고 있지 않지만, 인스타그램을 몇번 만져보니 불편한 점이 있더군요. 그중, 인스타그램에서는 영상을 따로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더라고요. 아무래도 저작권을 의식해서인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의 영상은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연히,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앱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이미 제공하고 있는 방법을 통해서 쉽게 인스타그램의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이 방법은 PC, 모바일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실 것으로 판단되니, 모바일 환경에서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시고, 저장하고자 하시는 영상을 찾아주세요!

찾으셨다면, 아래처럼 상단의 점 세개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 후, 오른쪽 이미지처럼 링크 복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해당 영상에 대한 링크가 복사되었으니, 이 링크 주소를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용할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따라가 주시면 됩니다. 이 링크는 많은 분들도 이미 사용하고 계신 것 같더라고요. 그 이유는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가장 첫 번째에 검색이 되거든요.

 

인스타그램 영상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위에 링크를 누르시면, 아래 화면과 같은 사이트로 이동할 거예요.

왼쪽 이미지를 보시면, URL을 붙여 넣기 라는 칸이 보이시죠? 이 부분에 아까 복사한 링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미, 복사하였으니, 화면을 꾹 누르신 후에 복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에 아래에 있는 추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대로 된 영상 링크라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해당 영상과 다운로드할 수 있는 URL이 나옵니다. 이 URL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URL을 눌러 이동하시면 원하시는 영상이 나오실 거예요. (저작권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저는 가렸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영상 하단 오른쪽에 점 세 개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영상 저장이 끝납니다.

 

 

이제 제대로 영상이 저장되었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스마트폰의 갤러리를 들어가 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제대로 저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사실 SNS의 영상이나 이미지를 함부로 다운로드하는 것은 문제가 되는 일입니다. (특히, 유포하는 것은 정말 나쁜 일이고요!) 이 점은 꼭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