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스마트폰을 싸게 살 수 있는 3가지 방법 (핸드폰 정가보다 싸게 사는 방법)

by _BlankSpace 2020. 4. 19.

처음 휴대폰이 나왔을 때도 가격이 싼 편은 아니었습니다. 피쳐폰도 처음에는 그 당시 가격으로는 비싼 수준이었는데, 성능의 발전과 함께 스마트폰은 여전히 꽤 비싼 가격으로 형성되고 있는 편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한다면 그리 비싼 편은 아니라고도 볼 수 있겠죠.

 

그래도 스마트폰이 한 두푼 하는 제품이 아니라는 것은 모두 동의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폴더블 폰이니 뭐니 하면서 스마트폰의 가격이 200만 원 대도 나왔고요. 그러므로, 좀 더 싸게 스마트폰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하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저도 처음에는 스마트폰을 어떻게 싸게 살 수 있는 것일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왜냐하면 주변에서 정가보다 싸게 샀다는 말을 많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열심히 찾아본 결과, 몇 가지의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어느 정도의 발품을 팔수록 더욱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이니, 노력의 차이에 따라 더욱 싸게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천천히 제가 찾아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 사전예약을 찾는 방법

스마트폰을 싸게 살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사전예약입니다. 사전예약은 말 그대로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미리 구매를 예약한다는 뜻입니다. 스마트폰을 출시하자마자 구매하면 오히려 비싼 것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동네 통신사 대리점 같은 곳에서 구매한다면 정가로 구매하는 호갱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스마트폰 사전예약 광고를 잘 찾아보시면 어느 정도의 할인 금액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 또는 LG 임직원을 아신다면 지인 찬스로 스마트폰 사전예약으로 더 나은 사은품을 받으면서 구매할 수도 있고요. (사실 사은품은 중고 거래로 되팔거나, 직접 사용하는 용도..) 잘 모르시겠다면, 구글 또는 네이버 검색창에 갤럭시 S20 사전예약으로 검색만 해보셔도 많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따라서 이 방법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 스마트폰 외에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이 사은품은 직접 사용하거나, 필요 없다면 되팔 수 있다. 판 가격은 그만큼 구매 가격을 낮추는 효과)

 

# 흔히 말하는 성지(?) 스마트폰 가게에서 사는 방법

사실 이 방법은 알 만한 사람들은 알지만, 알면 안 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즉, 정상적인 스마트폰 구매 방법은 아닐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가게에서는 대놓고 싸게 판다고 홍보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알만한 사람들은 대부분 아는 방법입니다.)

 

그럼, 대놓고 가게에서 홍보하지 않는데 어떻게 찾을 수 있는가? 라는 의문점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이때, 커뮤니티 사이트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그중 사이트 하나를 소개하자면 뽐뿌 사이트입니다.

뽐뿌 사이트 링크

 

 

링크를 들어가면 아래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포럼 - (휴대폰포럼 / 구입개통수령 / 휴대폰질문) 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중에서 구입 개통 수령 포럼으로 들어가 보면 게시판에 꽤 많은 글들이 있을 거예요. 본인의 지역을 검색하시거나, 없다면 근처 위치를 검색하시면 구매 후기들이 있을 거예요. 해당 글에 위치를 알려달라고 댓글 남기면 보통 알려주시더군요.

 

사실, 이 후기들을 전부 믿을 수 있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보통, 휴대폰 업자들이 올리는 글들도 있을 것이거든요. 하지만, 원래 가격보다는 싸게 구매할 수 있다고는 할 수 있습니다. 정가보다 꽤 싸게 판매를 하더라고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이 방법은 정상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은 후에 해당 가게로 찾아가는 등 발품을 팔아야 하는 방법이니, 최대한 사는 지역 근처에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가개통 또는 중고 폰을 구매하는 방법

마지막 방법으로는 가개통 또는 중고 폰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앞서, 가개통이라고 했지만 사실 중고폰과 같다고 보시면 되는데, 가개통 폰은 스마트폰을 개통만 시켜놓고 실제로는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을 말합니다. 즉, 중고폰이지만 사용은 안 한 스마트폰이죠.

 

가개통 또는 중고 폰을 구매하면, 유심칩만 이전 스마트폰에서 옮긴 후에 사용하면 되므로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중고로 사용하고 싶어 하지는 않는 것 같더군요. 저 역시도 그러한 생각이고요. 그러므로, 이러한 분들은 가개통 폰을 구매하는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가개통 폰은 실제로 사용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므로 깨끗하다고 할 수 있거든요.

 

물론, 모든 중고 거래가 그렇듯이,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를 잘못 만나면 이상한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도 있으니깐요. 이러한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중고 스마트폰 거래 사이트는 세티즌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세티즌 링크 바로가기

 

 

 

나름 주변 분들도 믿고 사시는 사이트더군요. 이 사이트는 입금을 하면 세티즌 측에서 가지고 있다가, 스마트폰 구매자가 확인 후에 확정을 해야 입금한 돈이 판매자에게 넘어가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므로, 좀 더 믿을만한 중고 거래라 할 수 있겠죠?

 

# 이런 상황이라면 위에 방법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에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정가보다는 구매할 수 있겠지만, 혹시나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아래 방법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바로, 알뜰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들입니다. 알뜰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SK/KT/LG 통신사로 바꾸면서 노예 계약(?)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일단 알뜰 통신사에서는 무제한 데이터를 2~3만 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3사 통신사에서는 7만 원 이상을 주고 사용해야 되거든요. 솔직히,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할 것이라면 자급제폰을 산다거나 가개통 폰을 구매하여 유심칩만 갈아 끼우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알뜰 통신사를 사용하다가 3사 통신사로 옮긴 케이스입니다. 왜냐하면 집 인터넷/TV를 좀 더 싸게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이거든요. 그러므로, 저처럼 특별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굳이 바꾸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위에 글이 좀 더 싸게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