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SNS

인스타그램 스토리 음악 넣는 방법을 알아보자

by _BlankSpace 2021. 2. 8.

이번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음악을 넣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동안 인스타그램의 이미지가 정적이었다면, 이번 음악과 함께 들어가는 효과로 인해 좀 더 동적으로 자신만의 스토리를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인스타 스토리에 음악을 검색해서 넣으면 되는데, 유용한 기능으로 보여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음악을 넣어보자.

우선 인스타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메인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상단에 보이는 "+"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볼게요.

 

.

새 게시물에서 하단에 보이는 스토리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오른쪽 이미지처럼 이동하실텐데요.

 

상단에 보이는 3번째 그림을 눌러주세요.

 

 

그럼, 왼쪽 이미지처럼 여러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보이시는 음악이라고 쓰여있는 버튼 보이실 텐데,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른쪽 이미지처럼 이동하셨나요? 여기서 스토리에 넣을 음악을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선택 방법은 음악을 누르시면 됩니다. 미리 듣기 버튼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그럼, 아래처럼 미리 설정한 배경화면에 음악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간단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가운데 보이는 음악에 대한 가사의 색상을 선택한다.

② 음악의 가사에 대한 글꼴 또는 이미지를 선택한다.

③ 왼쪽에 15는 15초간 음악이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최대 15초까지 가능하더군요. 아래 스크롤 부분은 음악이 나올 부분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모든 선택이 끝났다면, 상단 오른쪽 부분에 완료 부분을 눌러주세요.

 

 

이제 아래처럼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고칠 부분이 없다면, 하단에 내 스토리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배경음악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만든 것을 공유도 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음악도 무료이니 부담이 가지도 않는 기능이니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