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SNS

페이스북 타임라인 보거나 댓글 달지 못하도록 막는 방법 (페이스북 탐라 막기)

by _BlankSpace 2020. 11. 19.

사람들이 많이 하는 SNS 중, 하나는 페이스북이라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은 2010년대 초반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SNS라고 할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과 연동도 가능하므로 시너지 효과는 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점도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이 자신의 SNS 내용을 훔쳐보거나, 자신이 올린 게시글에 광고나 욕설 등의 이상한 내용을 댓글로 다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이러한 경험을 하게 되면, SNS을 하면서 뭔가 사생활을 침해당한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을 다른 사람이 보거나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막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해주세요!

 

#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는 방법!

페이스북 타임라인은 쉽게 말하면 자신이 올린 게시글을 순서대로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들 줄여서 페북 탐라라고도 합니다. 그럼, 바로 타인이 보거나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타임라인을 막는 설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을 앱으로 사용하시리라 생각하므로, 설명은 앱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처럼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여 메인 화면을 띄워주세요.

상단에 줄 세 개 보이시나요?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메뉴 화면이 표시될 거예요. 다른 부분은 상관하지 않으셔도 되고, 하단에 보이는 설정과 공개 범위 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탭을 누르셨다면, 아래처럼 설정과 공개 범위에 대한 여러 메뉴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공개 범위에 대한 여러 메뉴가 표시됩니다. 우리는 타임라인, 즉 자신의 게시물에 대한 설정을 할 것이므로, 아래처럼 전체 공개 게시물 부분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이 부분을 설정하기 위에서 지금까지 달려온 거예요.

 

아래를 보시면 전체 공개 게시물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설정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설정할 부분은 두 곳입니다.

먼저, 나를 팔로우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이것은 자신의 팔로워가 뉴스피드에서 내가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공개를 하면 모든 사람이 내 게시글을 볼 수 있는 것이고, 친구만으로 설정한다면 친구로 설정된 사람만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두 번째는 전체 공개 게시물 댓글입니다. 자신의 게시물에 어떤 사람이 댓글을 달 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전체 공개를 한다면, 모든 사람이 내 게시글에 글을 달 수 있고, 친구의 친구는 친구로 설정된 사람의 친구까지, 친구만은 친구로 설정된 사람만 댓글을 달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상으로 페이스북에서 타임라인을 보거나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