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안드로이드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 (키위 브라우저)

by _BlankSpace 2020. 5. 17.

최근에 브라우저 점유율을 확인해보니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해진 브라우저가 되었고, 크롬은 기본 기능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서 기능이 무한하여 사람들이 사용하기 좋은 브라우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용한 크롬 브라우저를 모바일 환경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크롬 앱을 사용해도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사용할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니, 키위 브라우저(Kiwi Browser)라는 앱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키위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크롬을 사용하는 것처럼, 스마트폰으로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이러한 기능이 가능한 이유는 키위 브라우저가 크로미움 기반이라 그렇다고 합니다. 구글의 크롬이 크로미움 코드를 사용하여 만든 것이거든요. 때문에 같은 기반이라 키위 브라우저에서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실제로 키위 브라우저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키위 브라우저를 설치하자.

우선 키위 브라우저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것은 앱이므로, 앱 스토어를 실행하여 아래처럼 키위 브라우저를 검색하세요.

 

아래처럼 키위 브라우저가 나오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타 브라우저 앱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되니, 그리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해주세요.

 

 

 

# 키위 브라우저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자.

위에서 키위 브라우저를 설치하신 후에 실행까지 하셨나요? 이제 실제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도록 해볼게요.

 

1. 앱을 실행하면 왼쪽 화면이 기본으로 표시될 거예요. 상단 오른편에 점 세 개가 보이시나요?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2. 오른쪽 화면처럼 메뉴가 나오는데, Extensions 부분을 눌러주세요.

 

 

3. 오른쪽처럼 컴퓨터에서 보던 확장 프로그램창이 표시되시나요? 컴퓨터와 같은 방법으로 상단 왼편에 있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4. 그럼 확장 프로그램에 관련된 메뉴창이 표시됩니다. 하단에 보이는 Open Kiwi Web Store를 눌러주세요.

 

 

5. Chrome 웹 스토어가 열린 것을 확인하셨을거에요. 왼쪽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설치하고자 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6. 검색을 하셨으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주세요.

 

 

7. 역시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컴퓨터와 동일합니다. 상단 오른편 쪽에 Chrome에 추가라는 버튼이 보일거에요. 이 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 화면처럼 웹 스토어라는 창과 함께 추가할 지에 대한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 위처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는데, 아래 이미지처럼 다운로드 실패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는 무시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실제로는 설치가 된 상태거든요.

 

 

8. 이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으니, 제대로 설치되었는지와 동작하는지를 확인해봐야겠죠?

왼쪽 화면처럼 상단 오른편에 점 세 개 부분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메뉴가 표시됩니다. 메뉴를 아래로 내리다 보면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의 이름이 보이실 거예요.

 

 

그럼 제대로 설치가 된 것입니다. 실제로 기능을 확인해볼까요? 해당 부분을 눌러주세요!

 

 

아래처럼 제가 설치한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설치하는 방법이 같으니 그리 어렵지는 않을 거예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모바일에서도 컴퓨터처럼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