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SKT 텔레콤 요금제 T플랜 스페셜 vs T플랜 에센스 어떤 요금제가 더 가성비 좋을까?

by _BlankSpace 2019. 12. 19.

이번에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SKT로 통신사를 바꿨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하듯이 최소 69000원 요금제 이상으로 6개월은 지속해야 하실 텐데요.

 

저도 이번에 노예가 되어서 고액의 요금제를 잠시 동안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69000원의 T플랜 에센스 요금제와 79000원의 T플랜 스페셜 요금제가 보이더군요.

 

그래서 어떤 요금제를 선택할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T플랜 스페셜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T플랜 스페셜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둘 중 어느 요금제가 더 낫다는 기준을 명확하게 정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특정한 기준을 가진 사람들마다 다른 선택을 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 각 요금제의 특징을 알아보시면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아래는 T플랜의 요금제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 T플랜 요금제 중, T플랜 스페셜과 T플랜 에센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 T플랜 스페셜 요금제를 알아보자.

먼저, T플랜 스페셜 요금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요금제는 79000원의 고가 요금제입니다.

 

일단, 요금제가 굉장히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잠시동안 69000원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데, 그것보다 만원 더 비싸다는 것이죠.

 

 

T플랜 스페셜 요금제의 부가 서비스 혜택!

- SKT 멤버십 VIP 등급으로 승급 : T플랜 스페셜 요금제 (79000원)를 이용하면, SKT 멤버십의 VIP 등급으로 바로 승급됩니다. VIP 등급에 대해서는 따로 찾아보는 것이 더욱 자세하겠지만, 간단하게만 설명하면 연 6회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거나, 여러 제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즉, 6개월 동안 비싼 요금제를 강제로 가입해야 한다면, 연 6회를 6개월간 사용하면 본전은 뽑을 수 있습니다.

 

- wavve 앤 데이터 또는 FLO 앤 데이터 제공 : T플랜 스페셜 요금제를 이용하면, wavve를 무료로 보거나 FLO에서 노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더라고요.

주의할 점은 wavve 또는 FLO 둘 중 하나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각각 7~8천 원 이상은 하므로, 영화 또는 드라마를 자주 보시거나 노래를 자주 들으시는 분이라면 엄청난 혜택이겠죠?

 

- 분실/파손보험 50% 할인 : 이 요금제를 사용하면 분실/파손보험도 50% 할인해주더군요. 사실, 요즘 스마트폰은 워낙 고가라서 많이들 보험 가입하시더라고요. 그러므로, 이러한 혜택도 꽤 좋은 것 같습니다.

 

 

 

T플랜 스페셜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

T플랜 스페셜 요금제는 기본으로 150GB를 제공합니다. 이후, 만약 모든 데이터를 사용하였다면, 5 Mbps 속도로 계속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5 Mbps면 실제 다운로드 속도는 0.6MB/s 정도 나오겠네요. 사실, 150GB라는 다 사용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족끼리 또는 다른 사람에게 데이터도 어느 정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T플랜 스페셜 요금제의 이동전화/SMS 제공량

T끼리 집전화나 이동전화는 무제한으로 제공합니다. 그 외의 통화는 300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MS/MMS는 기본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 T플랜 에센스 요금제를 알아보자.

다음으로는 T플랜 에센스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도 69000원으로 고액의 요금제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요금제는 FLO 및 wavve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으나, 최근에 중단되었다고 하네요.

즉, 부가서비스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SKT VIP 등급은? 네, VIP 등급도 되지 않습니다.

 

T플랜 에센스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

T플랜 에센스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제공으로 100GB를 제공합니다. 사실, 토렌트 또는 다운로드만 하지 않는다면 100GB도 모두 사용하기 꽤 어렵습니다. 부가로, 100GB를 모두 사용하면 5 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T플랜 에센스 요금제는 데이터를 받기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T플랜 에센스 요금제의 이동전화/SMS 제공량

T플랜 에센스 요금제도 T끼리 집전화나 이동전화는 무제한입니다. 부가 통화는 300분 제공한다고 합니다.

SMS/MMS 는 기본 제공으로, T플랜 스페셜 요금제와 모두 동일합니다.

 

 

# 결론, 어느 요금제가 가성비 좋을까?

사실, 서론에서 말한 것처럼, 저는 T플랜 스페셜 요금제를 선택하였습니다. 왜냐하면, wavv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6개월 동안 달마다 영화를 한번 볼 수 있는 VIP 등급도 가능하거든요. 따라서, 저와 같은 혜택을 원하신다면, 만원 더 내고 T플랜 스페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면에, 나는 무조건 싼 요금제가 좋다. wavve 또는 FLO 이용 안 하고, VIP 등급도 필요 없다 하시는 분이라면, T플랜 에센스 요금제를 선택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요금제 선택은 글을 읽으시는 분의 몫인 것 같네요.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