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스마트폰 갤럭시 최초통화일 (무상보증기간) 확인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19. 11. 30.

혹시, 스마트폰을 중고로 사거나 파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최초통화일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외관이나 기능 동작이 가장 우선이겠지만요.

 

제가 최초통화일이 중요하다고 한 것은, 이것은 결국 무상 보증기간을 판단할 수 있는 지표이기 때문입니다. 무상 보증기간이 남아있다면, 스마트폰을 A/S센터에서 상태를 확인하고 웬만하면 무상으로 고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사실 무상보증기간을 판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최초 통화일이 2019년 10월 1일이라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그럼, 무상 보증기간은 스마트폰을 산 후 1년까지 이므로, 2020년 10월 1일까지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2020년부터 스마트폰의 무상보증기간이 2년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아무튼, 스마트폰을 중고로 파거나 살때 무상 보증기간이 만료되지 않았다면 좀 더 가격이 올라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의 최초 통화일 (무상 보증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꼭 알아야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 S10 모델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최초 통화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스마트폰의 아이콘 모음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보통, 바탕화면에서 화면을 위로 드래그하면 나오는 화면을 말합니다.

아래처럼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 메뉴로 진입하셨나요? 드래그하여 아래로 내려보시면 마지막쯤에 휴대전화 정보가 보이실 거에요.

휴대전화 정보 메뉴는 휴대전화의 상태와 법률정보, 휴대전화 이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주세요.

 

 

휴대전화 정보라는 메뉴로 이동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보이실 겁니다.

여러 가지 내용이 보이시죠?

 

 

여기서 우리는 스마트폰의 상태를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상태 메뉴를 눌러주세요.

 

 

이제 다 왔습니다. 아래처럼 스마트폰의 여러 상태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진입했습니다.

여러 정보 중에서 최초 통화일이 보이시나요?

 

보통, 스마트폰을 처음 개통할 때에 어디론가 전화를 하실 거예요. 그 정보가 스마트폰에서 최초 통화일로 잡히게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이 부분이 무상 보증기간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것이죠.

 

또한, 가동 시간도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했는지를 표시하는 정보이므로, 중요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에서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