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스마트폰 동영상 화면 회전시키는 방법 (동영상 가로로 찍힌 경우 세로로 저장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19. 11. 24.

블로그에 글을 쓰려고 동영상을 찍다가, 우연하게 가로로 동영상을 찍었어야 하는데 세로로 찍힌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찍은 영상을 또 찍을 수는 없는 노릇이고, 사진도 회전시킬 수 있는데, 동영상도 회전시킬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더라고요.

 

스마트폰 자체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구글 포토를 이용한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자체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이전 버전의 스마트폰에서는 불가능할 것 같아서 추가로 구글 포토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찾은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제공하는 기능들이므로, 동영상을 회전시키는 방법이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므로 아래 방법대로 따라 해 보세요.

 

#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화면을 회전시키는 방법

일단,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 S10입니다. 그러므로, 이전 버전의 스마트폰에서는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혹시나, 따라 할 수 없다면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세요.

 

일단,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누르면 아래처럼 동영상 화면이 재생되고 있을 거예요.

화면을 한번 누르면 관련 메뉴가 뜹니다.

 

메뉴 중에서 아래를 보시면, 펜 이미지가 보입니다. 이 펜을 눌러주세요.

 

 

펜을 누르면 아래처럼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회전 모양의 이미지가 보이실 거예요. 이 버튼이 동영상 화면을 돌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화면이 나올 때까지 회전 버튼을 눌러주세요.

 

 

원하는 동영상 회전이 나오셨나요? 저는 아래처럼 화면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이제,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 상단 오른편에 저장 부분을 눌러주세요.

 

 

 

# 구글 포토를 이용하여 동영상 화면을 회전시키는 방법

위에 방법은 스마트폰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이었습니다. 즉, 이전 버전에서는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이번 방법에서는 구글 포토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만약 구글 포토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하시고 따라 해 주세요. 구글 포토를 누르고, 회전시키고자 하는 동영상을 업로드해주세요.

 

그런 후, 동영상을 눌러서 재생 화면까지 이동해주세요.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셨나요?

이제 하단에 보이는 네모 상자의 버튼이 보이시죠?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의 관한 화면을 변경하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아래 보면, 회전이라는 글이 보이시죠? 이 글을 보면 동영상의 화면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는 회전으로 동영상 화면이 전환될 때까지, 눌러주세요!

 

 

이제, 아래처럼 동영상 화면이 전환되었습니다. 모두 끝났으니 동영상을 저장해야겠죠?

상단에 보이는 사본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럼, 스마트폰에 아래처럼 회전된 동영상이 저장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화면을 회전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