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카카오맵으로 자신의 위치 공유하는 방법 (친구의 위치 파악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19. 11. 14.

보통, 친구들끼리 약속을 잡으면, 10분 뒤에 도착한다는 거짓말을 종종 해본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물론, 없으면 할 수 없지만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능은 이러한 분들이 더이상은 거짓말을 할 수 없도록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위치를 상대방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카카오맵에서 제공하며, 카카오톡으로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럼, 바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설명에 앞서..

일단, 자신의 위치를 공유하려면 두 가지 앱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1. 카카오톡 - 자신의 위치를 카카오톡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맵 - 자신의 위치를 나타내는 맵은 카카오맵을 이용하여 공유합니다.

 

그러므로, 두 가지 앱을 미리 설치해주시고, 아래 포스팅을 따라 해 주세요.

 

 

# 자신의 위치를 공유해보자!

먼저, 카카오맵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자신의 위치를 맵으로 표시하고 있을 텐데요.

우리는 자신의 위치를 공유하는 기능을 사용할 것이므로, 설정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줄 3개 부분을 눌러주세요.

 

 

아래처럼 메뉴 페이지가 열리시나요? 그중, 톡친구 위치공유라는 탭이 보이실 거예요.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이제, 위치를 공유할 친구 또는 대화창을 선택해야 합니다. 친구나 대화 탭을 누르신 후, 위치공유할 친구 또는 대화방을 눌러주세요.

이때, 단체 대화방이라면, 해당 단체에 자신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개인에게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단체도 공유가 가능한 것이죠.

 

그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자신의 위치를 공유할 시간을 선택합니다. 즉, 얼마 동안 자신의 위치를 상대방과 공유할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공유 시간은 15 / 30 / 60 분 중 하나를 선택하시고, 위치정보 동의 체크 후, 위치공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톡친구 위치공유 시작이라는 말풍선이 나오면서, 자신의 위치를 대화방에 공유합니다.

설정한 시간동안 실시간으로 자신의 위치를 지도로 표시하는 것이죠.

 

 

실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는 아래처럼 표시됩니다. 자신의 위치공유를 시작과 종료를 나타내는 메시지를 보내준답니다.

아래 보이시는 위치공유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카카오맵으로 이동하여 실시간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굉장히 간단하게 자신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겠죠? 이것은 위험한 길거리를 다니는 사람들의 방범에도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위치를 상대방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줄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럼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