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구글 오프라인 지도 이용하는 방법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안되는 곳에서도 지도 사용하기)

by _BlankSpace 2019. 11. 12.

혹시 구글 지도라고 아시나요? 요즘은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대부분 구글 지도를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구글 지도가 주는 정보도 많고, 꽤 정확하고, 리뷰도 믿을만한 것으로 대부분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구글 지도는 여기서 끝이 아니더라고요.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지역에서도 구글 지도를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특정 부분을 저장하여 사용하는 오프라인 지도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굉장히 유용한게 데이터는 물론 크지만, 해당 영역에 대한 음식점, 커피, 관광명소 등도 모두 저장되어 있어서, GPS를 통해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더라고요. 물론, 정확한 위치가 아니므로, 오차가 있겠지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오프라인 지도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 구글 오프라인 지도 사용해보기.

일단 구글 오프라인 지도를 사용하려면, 구글 지도 앱을 설치해야겠죠? 앱 스토어에서 구글 지도는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이므로, 미리 설치해주세요. 그런 후에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화면이 나올거에요. 왼쪽 상단에 줄 세 개가 보이실 텐데,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메뉴 창에 구글 지도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프라인 지도를 눌러주세요.

 

 

오프라인 지도 화면으로 이동하였다면, 나만의 지도 선택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오프라인 지도 기능을 사용할 영역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아래처럼 저장하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지도의 영역을 손으로 설정하신 후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의하실 점은 위에서 말했지만, 구글 지도에서 제공하는 음식점이나 관광명소, 숙박시설 등이 함께 저장됩니다. 그러므로, 용량이 꽤 크므로 저장하고자 하시는 부분만 선택하세요. 물론,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이 충분하다면 크게 저장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면, 다운로드된 지도 부분에 설정한 지역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오프라인 지도를 확인해봐야겠죠?

 

아래 다운로드된 지도 중,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아래처럼, 하얗게 표시된 부분이 미리 저장한 오프라인 지도 부분입니다.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가능한 지역에서 업데이트를 하시면 되고, 지도를 확인하려면 빨간 네모 부분 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세부 부분의 지도 영역이 보입니다. 저는 세부에서 보홀로 들어가는 피어1 부분을 저장해봤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오프라인 지도에서 특정 명소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메뉴 중, 음식점, 커피, 식료품, 관광명소를 누르면 해당 지도에 있는 것들이 나오므로, 이 기능을 사용하실 때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오프라인 지도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