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윈도우(Windows)

윈도우(Windows)10 화면보호기(스크린세이버) 설정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19. 10. 12.

직장에서 꽤 오랜 시간 동안 자리를 비우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 거예요.

 

이럴 때, 컴퓨터 화면을 끄지 않고 자리를 비운다면, 팀원들이나 타 부서 사람, 또는 모르는 사람이 자신의 컴퓨터의 내용을 훔쳐볼 수 있습니다.

 

사실, 해킹이라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어깨 넘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을 훔쳐보는 것도 해킹의 일종이니 말입니다.

아무튼, 장기간 자리를 비울 경우에 화면을 끄지 않고 갈 경우를  대비하여, 윈도우에서는 화면보호기 또는 스크린세이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보호기란 간단히 말해서, 설정 시간 동안에 입력이 없으면 설정한 화면으로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설정을 하게 된다면,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컴퓨터 화면을 확인할 수도 없게 되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에서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사실, 화면보호기 또는 스크린세이버를 설정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또한, 윈도우 7 또는 8 등을 이용하신 분이라면 더욱 쉽게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거의 비슷하니깐요!

 

아무튼,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세요.

아래처럼 여러 마우스 메뉴가 나올 거예요. 여기서 개인 설정을 눌러주세요.

 

개인 설정 창이 뜨셨나요?

왼쪽 탭창을 보면, 기본으로 배경 탭으로 이동되어 있을 거에요.

우리는 잠금 화면 탭으로 이동해야 하니, 잠금 화면 탭을 눌러주세요.

 

 

잠금 화면 탭으로 이동하셨나요?

 

 

아래 화면처럼 나오실 텐데요,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화면 보호기 설정이라는 단어가 보이실 거예요.

이 단어를 눌러주세요.

 

 

그럼,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나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화면 보호기에 대한 설정을 해야 합니다.

 

먼저,(없음)이라고 쓰여있는 버튼을 눌러보시면, 윈도우10에서 설정할 수 있는 화면보호기가 나옵니다.

그중, 하나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화면 보호기에서 어떠한 입력이 들어가면, 로그온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아래 빨간 네모 박스 중,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박스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비밀번호를 모르는 사람은 컴퓨터를 만질 수 없겠죠?

 

마지막으로, 화면 보호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실행한 결과입니다.

아래와 같은 로고가 나오면서, 윈도우 화면은 하나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에서 화면보호기(스크린세이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하므로 질문이 없으리라 생각하지만, 혹시나 안되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