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생활꿀팁] 스마트폰 먹통 현상일 때, 강제종료 하는 방법 (iOS, Android)

by _BlankSpace 2018. 3. 19.



예전 스마트폰은 배터리가 탈부착되는 모델이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겼을 때, 쉽게 강제부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를 강제로 뺐다가 다시 끼는 방법으로 강제부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스마트폰의 디자인이나 더 슬림한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 배터리를 일체형으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뺐다가 끼는 간단한 방법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이 갑자기 먹통이 되었을 때, 강제 부팅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 가끔 버튼 입력이 먹지 않고, 화면도 잘 켜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강제부팅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서비스센터를 가셔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게 확실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당장 스마트폰 활용이 필요한 데, 응급처지가 필요하다면 다음 방법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안드로이드 (Andrroid 에서 강제 부팅 하기.


먼저, 안드로이드에서 강제 부팅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볼륨 다운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누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양쪽의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강제부팅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의하실 점은 모든 모델에 이 방법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에 해당 방법이 먹힐 거에요.


2. 아이폰(iOS)에서 강제 부팅 하기.


다음으로는 아이폰에서 강제 부팅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7 이전에 출시된 아이폰의 경우에는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10초에서 15초 정도 누릅니다.

그리고,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에서는 홈버튼이 사라졌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에서 설명한 것처럼,

볼륨다운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7~10초정도 누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강제부팅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강제부팅하는 행동이 스마트폰에 그리 좋은 행동은 아니라고하네요.

아무래도 정상적인 부팅이 아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무리가 갈 수 있나봅니다.

그러니, 꼭 필요한 상황에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