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국민은행 보안 카드 3회 이상 틀릴 경우 초기화 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17. 12. 27.

보안 카드를 3회 이상 틀리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여러 은행을 사용하다 보니, 보안카드가 여러 개여서 헷갈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반복해서 3번 까지 틀리게 되었네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 본 결과......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보안 카드 틀림 횟수를 초기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것을 깨달았네요.

저는 2시간 정도는 찾아본 것 같아요.. (결국,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어쨌든, 이 글을 보시고, 저 같은 헛수고를 하지 않으셨으면 하네요.


그렇다면, 이러한 경우에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까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횟수를 초기화 한다.

2. 비대면 방법으로, 국민은행 앱을 통하여 화상통화로 본인 인증을 받는다.


먼저, 가장 간단한 방법은 1번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결국 이 방법을 택하게 되었네요.

앞 사람들이 많아서, 기다리는 시간은 길었지만 막상 횟수 초기화하는 업무는 2분도 안걸린 답니다.


하지만, 은행을 못 가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이럴 때는 2번 방법인 비대면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먼저, 비대면 방법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국민은행에 전화를 하여, 해당 업무를 맡고 계시는 분에게 전화를 합니다.

이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국민은행 앱에서 설정/관리에 들어갑니다.

 


이후, 뱅킹관리를 누릅니다.



다음으로는 보안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국민은행 ONE 스캔 앱을 이용하여 신분증을 촬영하시고, 해당 비대면을 담당하는 직원의 말을 따르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광고도 한번 씩 클릭해주시면 블로그 품질이 올라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