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여행..

여행 기록(시간별 이동 경로)을 구글 지도 타임라인으로 남겨보자.

by _BlankSpace 2019. 10. 10.

이번에 여행을 하면서, 여행 발자취를 사진으로만이 아닌, 지도상으로 남길 수 없을까라는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찾아본 것이 구글에서 제공하는 지도 타임라인이었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구글 지도에서 특정 장소를 저장하는 방식으로는 사용했었지만, 정확한 이동 경로는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도 타임라인은 자신이 이동한 경로 및 이동 수단 등, 시간 및 날짜 별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여행 때도 사용하여, 굉장히 만족스럽게 저의 발자취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자신의 여행 기록을 자세하게 남기고자 하시는 분에게 구글 지도 타임라인을 소개해드리고 합니다.

 

 

구글 타임 지도라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마침, 한글날이라 그런지 구글에서 재밌는 메인 로고를 남겼네요.

 

아무튼, 아래 이미지처럼 상단 오른편에 점 9개가 있는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누르셨으면, 아래처럼 구글에서 제공하는 여러 앱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지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이제, 구글에서 제공하는 지도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보틍, 자신의 위치로 지도가 이동하는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아래 자세히 보시면 노란색으로 풍선이 있는 것이 보이실텐데, 이것은 구글에서 장소를 저장한 경우입니다.

이렇게 장소를 저장하면 자신이 들렸거나, 관심 있어하는 위치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사용하려는 기능은 구글 타임라인이므로, 지도의 상단 왼편에 있는 탭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구글 지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이 나옵니다.

여기서 내 타임라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타임라인에 대한 기능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크게 4가지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날짜별로 자신이 이동한 곳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직접 설정하거나 그래프 바를 누르면, 그 날짜의 타임라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이동 수단 및 거리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날짜에 이동한 거리를 이동 수단에 따라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날 저는 비행기와 자동차를 이용하여 여러 군데를 다녀서 그런지, 굉장히 많은 거리를 다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시간별로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완벽하게 정확하지는 않지만, 한 장소에 오래 있으면 그 장소를 바탕으로 이동한 위치를 나타내줍니다. 정말 완벽하게 위치 경로를 만들려면, 자신이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4. 지도에서의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지도에서도 자신의 이동 경로를 표시해줍니다. 그러므로, 굉장히 뿌듯한 느낌도 드네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자신의 이동 경로를 세부적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완벽하게 장소를 설정할 수는 없고, 유명한 장소를 위주로 구글이 설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세부적으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자신이 직접 설정하면 됩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아니, 여행에 대한 발자취를 남기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지도 타임라인을 꼭 이용하셨으면 좋겠네요.

 

막상,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여행을 갔다와서 허전한 마음을 지도를 보면서 다시금 회상할 수도 있더라고요.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고, 발자취를 지도에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