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인터넷

크롬 브라우저 - 실시간 영상의 영어 자막을 표시하는 방법

_BlankSpace 2021. 3. 30. 23:48

최근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꽤나 쓸만한 기능을 추가했더군요. 바로, 실시간으로 재생되는 영상의 영어 자막을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기능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자막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유튜브던지, 네이버, 판도라와 같은 영상에서도 영어를 사용하는 곳이라면 실시간으로 영상의 영어 자막을 표시해주더군요.

 

따라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데, 유튜브에서 자막을 제공하지 않는 영상이거나 다른 플랫폼의 영상을 보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필수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설정은 간단하니 아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그런 후,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누른 후, 이미지처럼 설정 부분을 눌러주세요.

 

 

설정 페이지가 새로 열리셨나요?

 

왼쪽 메뉴 중, 고급 - 접근성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여러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그중, 실시간 자막 부분을 활성화해주세요. 활성화를 하면, 자막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할 것입니다. 다운로드 진행을 기다려주세요.

 

 

이제, 자막을 표시하기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영상의 자막이 제대로 표시되는지 확인해볼까요?

 

먼저, 유튜브의 한 영상을 재생해봤습니다. 아래처럼 영상이 재생되면서, 아래 실시간 자막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잠시 동안만 재생한 것이지만, 정확도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추가로, 판도라 티비의 영상도 재생해봤습니다. 역시나 제대로 영어 자막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으로 여러 플랫폼의 영어 영상의 자막을 쉽게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영어 자막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정확도 때문에 그런 것인가 싶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여러 나라의 언어도 가능해지리라 생각합니다.

 

꽤나 정확한 것으로 보이니, 영어 공부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