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안드로이드

삼성 노트(SAMSUNG NOTES) 윈도우 10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by _BlankSpace 2021. 7. 25.

당연히 윈도우 10 PC에서 삼성 노트(SAMSUNG NOTES) 앱을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할 텐데요.

 

이상하게도 Microsoft Store에 들어가보면 설치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글을 잘 읽어보니, 아래 이미지처럼 윈도우 10 태블릿에서만 사용할 수 있더군요.

 

하지만, 찾아보니 역시나 방법은 있더군요..

 

오늘은 이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 삼성 노트(SAMSUNG NOTES) 앱 설치하는 방법

먼저, 앱부터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윈도우 스토어에서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인터넷에서 설치 파일을 받는 방법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노트 앱 설치 링크 바로가기

 

 

위에 링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쪽을 보면 이미지처럼 버튼이 보일 거예요.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앱을 설치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가 진행 중이신가요? 완료가 되었다면, Appx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Samsung Notes를 설치하겠냐는 창이 표시될 거예요. 순서대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앱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업데이트하려면, 윈도우 검색창에서 microsoft store으로 검색해주세요.

이후, microsoft store 검색창에서 Samsung Notes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해당 앱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거예요.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면, 다시 Samsung Notes 앱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처럼 로그인하라는 창이 뜨시나요?

 

이제, Samsung Notes 메모를 공유하고자 하는 갤럭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로그인된 화면입니다. 위에 방법대로 따라 하시면 아래처럼 동기화가 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 만약 Samsung Notes의 메모가 동기화가 안된다면?

동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Samsung Notes의 설정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런 후, 아래처럼 지금 동기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될 거예요.

 

직접, 순서대로 테스트한 것이므로, 문제 되는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문제가 생긴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