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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구글 이메일[지메일|Gmail] 메일 자동 분류 방법

by _BlankSpace 2017. 9. 27.

다양한 곳에서 메일이 오다보면 순식간에 몇백통의 메일이 쌓이게 됩니다.


매일 관리한다면 괜찮겠지만, 하지 않는다면 엄청난 메일이 쌓인 것을 보게될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관리하기 위해서 지메일에는 라벨 분류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라벨 분류로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네이버나 다음 이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프로그래밍/관련 정보] - 네이버 이메일 자동 분류 방법 (키워드 분류)

[프로그래밍/관련 정보] - 다음(daum) 이메일 자동 분류 방법 (키워드 분류)



굉장히 복잡할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실텐데, 딱 한번만 따라해보시면 자신도 모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지메일에 들어가면 왼쪽에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새 라벨 만들기를 누릅니다.



새 라벨 만들기를 누르셨나요? 그러면 다음 창이 뜹니다.


새 라벨에서 라벨의 이름을 적어줍니다.

저는 미리 재테크라는 라벨을 만들고, 애드센스라는 라벨을 재테크의 하위 카테고리로 설정하였습니다.



새 라벨을 만드셨다면 왼쪽 카테고리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이제 라벨을 만들었으니, 필터를 만들어서 메일을 분류해볼까요?



지메일의 위에 보시면 검색 창이 있는데요.

여기서 아래와 같이 보낸사람 또는 받는사람 등등의 조건을 넣고 이 검색 기준으로 필터 만들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음 라벨 적용에 체크하시고, 오른쪽에 해당 필터의 메일을 보낼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이후, 필터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필터 만들기 버튼 옆에 체크를 하면, 기존의 메일도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기존의 메일에도 적용하시려면 꼭 체크하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메일에 라벨이 붙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카테고리로도 필터된 메일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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